시험 진행 요령

관리자
13,442
0

시험 진행 요령 안내입니다.

 

많이 질문하시는 부분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시험 시작 : 10시에 시작되며, 시험 시작 전 30분전에는 입실 하셔야 합니다.(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

 

2. 준비물 : 신분증(신분증 미지참시 시험 응시 불가(결시처리)), 수험표, 컴퓨터용싸인펜, 검정볼펜, 수정테이프

 

3. 글자수에 관한 사항 : 서술형 문제의 글자수가 표기되어 있는 문제의 글자수는 모두 띄어쓰기, 기호 등을 포함합니다.

 

4. 객관식 마킹에 관한 사항 : 현재 수능시험 등 거의 모든 시험은 스캔 방식으로 객관식을 채점합니다. 스캔 방식은 예전과 달리 빨간색 펜 등을 모두 인식합니다.

    예를 들어, 객관식 1번에 2번 항목에 빨간색으로 체크를 한 상태에서 검정색으로 3번 항목을 마킹한 경우 중복답안으로 0점 처리됩니다.

    객관식 점수가 생각보다 낮다고 하시는 분들중에 간혹 빨간색, 검정색 등을 다른 답안에 체크 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객관식의 마킹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객관식 마킹의 오류가 있는 경우 추후 확인되더라도 수정하지 못하니 답안지에 표시된 유의사항을 확인하셔서 정확한 마킹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수험번호 표기 오류 : 답안지에 수험번호를 기재하게 되어 있습니다. 수험번호를 0, 1 등 위치를 잘못 기재하시는 경우 채점 시 여러가지 번거로운 작업이 발생합니다.

   수험번호 표기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6. 원고지 사용법에 관한 사항 : 원고지 사용법을 잘 지켜 문제를 작성했는데 점수가 낮다라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고지 사용법은 채점의 한 요소입니다. 원고지 사용법이란 서술형 10번 문제를 작성할 때 띄어쓰기, 맞춤법, 기호 사용 등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 제목을 쓰는지?',  '한줄을 띄고 쓰는지?'에 관한 사항은 문제에서 요구한 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또한 원고지 사용법을 잘 지켜도 문제에서 제시한 조건에 맞지 않으면 그에 맞는 낮은 점수가 나가게 됩니다. 

 

  '원고지 사용법을 잘 지켜 작성했으나 점수가 낮다'는 것은 그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지 않아 점수가 낮은 것입니다.

 

 

 

                                        

    2013-07-12 15:46:05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